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
관리 메뉴

만재송

[Unity] 코드리스 IAP(3) - 결제, 구독 상품 등록 및 앱 실행 본문

프로그래밍/Unity

[Unity] 코드리스 IAP(3) - 결제, 구독 상품 등록 및 앱 실행

만재송 2019. 9. 9. 16:10

이번에는 결제, 구독 상품을 등록하고 상품을 결제하는 예제까지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먼저 일반 결제 상품부터 등록해보겠습니다. 앱정보 -> 인앱 상품 -> 관리되는 제품 탭을 클릭합니다.

 

2. 관리되는 제품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필수항목을 기입해주고 저장합니다.

- 제품 ID (언더바(_) 또는 마침표(.) 형식으로 기입)

- 제목

- 설명

- 상태 (활성 APK 체크)

- 가격 (가격 추가 클릭하여 입력)

 

3. 저장하면 관리되는 제품에 해당 제품이 등록됩니다.

 

4. 다음은 구독상품을 등록해보겠습니다. 앱 정보 -> 인앱 상품 -> 구독 탭을 클릭합니다.

 

5. 구독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마찬가지로 필수항목을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 제품 ID (언더바(_) 또는 마침표(.) 형식으로 기입)

- 제목

- 설명

- 상태 (활성 APK 체크)

- 가격 (가격 추가 클릭하여 입력)

- 결제 기간 선택

선택사항

- 무료 평가판 기간 (무료로 구독되는 기간 그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결제)

- 신규 할인 가격

- 유예 기간 (결제가 거부되었을때 구독 지속 기간)

 

6. 저장이 완료되면 해당 상품을 결제하는 로직을 구현해보겠습니다. 유니티에서 Window -> Unity IAP -> Create IAP Button을 2개 생성합니다.

 

7. 캔버스를 카메라 영역에 맞추고 버튼의 크기도 적당히 키워줍니다.

 

8. 일반결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스펙터 창을보면 IAP Button 컴포넌트가 있는데 구글 플레이 콘솔에 있는 상품과 연동 시켜보겠습니다. IAP Catalog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여기서는 ID 와 Type 만 적어주면 됩니다. 기존에 우리는 구글 플레이 콘솔에 등록을 했기때문에 다른 항목은 기입을 안해도 됩니다. ID 는 등록한 제품의 ID 를 정확이 입력해야하며, Type 은 제품의 타입이 일반 상품인지, 구독 상품인지 선택을 합니다. 상품추가는 아래의 Add Product 를 클릭하여 추가합니다.

 

10. IAP Button 컴포넌트에는 여러 추가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 On Purchase Complete 이벤트: 구매가 성공했을 때 메서드 등록

- On Purchase Failed 이벤트: 구매가 실패했을 때 메서드 등록

- Title Text: 제품에 등록한 상품 이름

- Description Text: 제품에 등록한 상품 설명

- Price Text: 제품에 등록한 상품 가격

 

11. 프로젝트를 저장하고 Player Setting 에 Bundle Version Code 를 1증가시키고 빌드를합니다.

 

12. 빌드한 APK 파일을 구글 플레이 콘솔에 새버전을 등록합니다.

 

13. 등록하고 배포가완로되면 테스트 참여 대상 관리에 URL 이 활성화됩니다. 해당 URL 을 휴대폰에서 접속합니다. 이떄 반드시 테스터로 등록한 구글 아이디로 접속해야합니다.

 

14. 접속하면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웹이 뜨게되고 해당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15. 앱을 실행시켜서 구매버튼을 눌렀을 때 구글 결제 페이지가 나온다면 성공입니다. (테스트 카드, 항상 승인이 뜨면 결제해도 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