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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재송

[Unity] Spine(3) - 스킨변경(1) 본문

프로그래밍/Unity

[Unity] Spine(3) - 스킨변경(1)

만재송 2019. 8. 8. 17:36

스킨은 기본적으로 default 스킨과 그외의 스킨이 존재합니다. default 스킨은 슬롯의 파츠가 변하지 않는, 어느 스킨에서도 사용가능한 파츠를 모아놓은 스킨이며 그외의 스킨은 default 스킨에 새로운 파츠를 합한 스킨입니다. 아래사진은 defalut 스킨과 그 외의 스킨들입니다.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첫번째 방법은 정의되어 있는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스파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할때 하나의 atlas 이미지에 여러 스킨이 포함되어 있을 때 사용가능합니다. 코드도 한줄이면 가능합니다.

skeletonAnimation.Skeleton.SetSkin("정의된 스킨이름");

스킨이름은 스파인 애니메이션 제작자가 정하기 나름이며 사전에 개발자와 합을 맞춰서 이름을 정의 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스파인에 어떤 스킨이 존재하는지 확인할려면 Skeleton Animation 컴포넌트에 Initial Skin 목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의 코드를 활용하여 버튼을클릭하면 스킨이 바뀌게 되는 예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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