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재송
[Unity] C# 확장메서드 본문
유니티에 관련된 내용은아니지만, LeanTween 을 학습하면서 알게된 C# 기능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LeanTween 을 asset 에 추가하면 gameObject 에 새로운 메서드들이 추가가 됩니다.
어떻게 유니티엔진에 있는 gameobject 에 메소드를 추가 할 수 있었을까요? 바로 C#의 기능중 하나인 확장 메소드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확장메소드 선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ublic static class 클래스이름{
public static [반환 형식] [메서드 이름](this [데이터 형식] [데이터 형식의 식별자],[매개변수 이름]){
//...
return [반환 값];
}
}
실제 LeanTween 에서는 아래와 같이 구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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