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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재송

[Unity] Content Size Fitter 사용방법 본문

프로그래밍/Unity

[Unity] Content Size Fitter 사용방법

만재송 2019. 8. 8. 17:25

유니티 UI 컴포넌트중 사이즈를 자식오브젝트의 크기에 맞춰 변경되는 Conetnt Size Fitter 컴포넌트가 있습니다. 보통 Text 컴포넌트나 Layout 을 사용하는 컴포넌트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처럼 Conetnt Size Fitter 를 사용하는 Text 컴포넌트와 그렇지 않은 컴포넌트의 화면을 비교하면 차이가 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onetnt Size Fitter 컴포넌트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부모 오브젝트가 Layout Group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으면 자식오브젝트는 Conetnt Size Fitter를 가질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Conetnt Size Fitter도 크기를 제어하지만, 부모오브젝트의 Layout Group 도 자식 오브젝트의 크기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충돌이 발생해서 정의되지 않는 동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오브젝트의 크기를 제어하면서 자식오브젝트의 크기를 제어할 수 있는방법을 유니티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로 대체합니다.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HOWTO-UIFitContentSize.html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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