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재송
[Unity] Content Size Fitter 사용방법 본문
유니티 UI 컴포넌트중 사이즈를 자식오브젝트의 크기에 맞춰 변경되는 Conetnt Size Fitter 컴포넌트가 있습니다. 보통 Text 컴포넌트나 Layout 을 사용하는 컴포넌트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처럼 Conetnt Size Fitter 를 사용하는 Text 컴포넌트와 그렇지 않은 컴포넌트의 화면을 비교하면 차이가 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onetnt Size Fitter 컴포넌트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부모 오브젝트가 Layout Group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으면 자식오브젝트는 Conetnt Size Fitter를 가질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Conetnt Size Fitter도 크기를 제어하지만, 부모오브젝트의 Layout Group 도 자식 오브젝트의 크기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충돌이 발생해서 정의되지 않는 동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오브젝트의 크기를 제어하면서 자식오브젝트의 크기를 제어할 수 있는방법을 유니티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로 대체합니다.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HOWTO-UIFitContentSize.html
참조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pine(2) - 스파인 파일구조 (0) | 2019.08.08 |
---|---|
[Unity] Spine(1) - 패키지 Import (0) | 2019.08.08 |
[Unity] 유니티 VsCode 디버깅 방법 (0) | 2019.08.08 |
[Unity] C# 확장메서드 (0) | 2019.08.08 |
[Unity] 코루틴(Coroutine) 중단하기 (0) | 2019.08.08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