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재송
[Cocos Creator] Tiled Map 정복하기 (4) - Object 이동하기 본문
Object 이동
이전장까지 글을 읽었으면 오브젝트 위치에 Sprite 노드를 옮기는것 까지 완료했을것이다. 이번에는 Spite 노드를 키보드를 통해서 움직이는 예제를 만들어 보겠다.
기존에 만들었던 TiledMap 스크립트를 열어서 키보드 이벤트를 추가하자.
addKeyboardListener: function () {
var self = this;
var tileSize = this.tiledMap.getTileSize();
this.listener = cc.EventListener.create({
event: cc.EventListener.KEYBOARD,
onKeyPressed: function (key, event) {
switch(key) {
case 65:
cc.log("left");
break;
case 83:
cc.log("bottom");
break;
case 68:
cc.log("right");
break;
case 87:
cc.log("top");
break;
}
}
});
cc.eventManager.addListener(this.listener, this.target);
},
굳이 설명하자면 65, 83, 68, 87 은 키보드로 a, s, d, w 이다.
이제 키보드를 통해서 타일 크기만큼 이동시키면 된다. (막상 포스팅 하고나니 너무 간단하다....)
addKeyboardListener: function () {
var self = this;
var tileSize = this.tiledMap.getTileSize();
this.listener = cc.EventListener.create({
event: cc.EventListener.KEYBOARD,
onKeyPressed: function (key, event) {
switch(key) {
case 65:
self.target.x -= tileSize.width;
break;
case 83:
self.target.y -= tileSize.height;
break;
case 68:
self.target.x += tileSize.width;
break;
case 87:
self.target.y += tileSize.height;
break;
}
}
});
cc.eventManager.addListener(this.listener, this.target);
},
위와 같이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해보자. 키보드 a, s, d, w 를 클릭하면 움직이는 외계인을 볼수 있을것이다.
Tiled Map 정복 시리즈
- Tiled Map 정복하기 (1) - Tiled Map Editor 설치하기
- Tiled Map 정복하기 (2) - Tiled Map Editor 사용하기
- Tiled Map 정복하기 (3) - Object Layer 추가하기
- Tiled Map 정복하기 (4) - Object 이동하기
- Tiled Map 정복하기 (5) - 충돌체 구현
- Tiled Map 정복하기 (6) - Tile Map 제거
'프로그래밍 > COCOS Crea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 Creator] Tiled Map 정복하기 (6) - Tile Map 제거 (0) | 2018.02.12 |
---|---|
[Cocos Creator] Tiled Map 정복하기 (5) - 충돌체 구현 (0) | 2018.02.12 |
[Cocos Creator] Tiled Map 정복하기 (3) - Object Layer 추가하기 (0) | 2018.02.12 |
[Cocos Creator] Tiled Map 정복하기 (2) - Tiled Map Editor 사용하기 (0) | 2018.02.11 |
[Cocos Creator] Tiled Map 정복하기 (1) - Tiled Map Editor 설치하기 (1) | 2018.02.11 |
Comments